번호 제목
4 연동근육이 무기력해지는 이유   

대장 연동근육은 대장의 외벽에 해당합니다.

이름 끝에 '근육'이라는 말이 붙었으니,

강하게 될 수도 있고, 약해지기도 한다 는 뜻 입니다.


그런데 연동근육은 복부 속에 있어서 보이지 않는 것은 물론,

우리가 임의로 근육에 힘을 넣었다 뺏다 하면서 수축과 이완을 시킬 수도 없습니다.

이 말은 우리의 노력으로 근육을 운동시킬 수가 없다 는 뜻입니다.


복부 속에는 복압이 존재하고, 대장내부에는 장압이 존재합니다.

이렇게 복압과 장압이 균형을 이루고 있는 상황에서는,

대장의 연동근육이 움직이기가 쉽습니다.


지렁이가 기어갈 때에 표면의 움직임을 보면,

표면이 아코디언 처럼 주름이 생겨서 몰렸다가 펴지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대장의 연동근육도 이와같이 움직이면서, 장 속의 소화물을 뒤로 밀어냅니다.


만약에 복압이 아주 낮은 상태(복부 내의 공간이 넓어진 상태= 배가 아래로 쳐진 상태 =복횡근이 약해진 상태)가 되면,

복압<장압이 되면 대장이 외부로 부풀어서 통통해집니다.

이런 상태에서는 연동근육이 움추려 들려고 하여도, 움추릴 수가 없습니다.

(연동근육은 그렇게 힘이 센 근육이 아니거든요.)


결국 연동근육이 간신히 움직이거나 거의 움직이지 못하니, 소화물이 정체하게 됩니다.

때로는  나중에 섭취한 음식물로 인해서 조금씩 밀리기는 하지만, 대장에 체류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집니다.

이번에는 소화물이 너무 딱딱해서 연동근육이 움추려들고 싶어도 움추릴수가 없게 됩니다.


이래저래 연동근육은 움직이지 못하게 되어서 새까맣고 못생긴 놈이 나오거나,

심하면 염소 똥 같이 동글동글하게 나오는 현상을 변비라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식이섬유나 섬유질을 많이 먹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때로는 밀어내기 효과를 통해서 시원하게 한판승부를 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식이섬유나 섬유질도 결국은 장 속에서 퉁퉁불어나서 대장을 통통하게 만들므로,

대장의 연동근육을 더욱 무기력하게 만들고 맙니다.


그래도 밀어내기 효과가 나는 분들은 그런 제품을 계속 섭취하시는 것이 좋아요.

먹을 때는 잘 나오고, 안 먹으면 감감 무소식이 되는 분들은 의존성이 생긴겁니다.

한 평생 챙겨다니면서 먹을 수는 없겠지요?

그 말은 이게 정답이 아니라는 겁니다.


결론적으로 연동근육을 회복시키려면, 복압을 높여야 해요.

복압을 높이려면 배를 타이트하게 졸라주는 고무벨트의 탄력을 높여야 겠지요?

그게 바로 복횡근 입니다.

이 복횡근을 탄탄하게 만들면 복압이 높아져서, 매일한판이 가능해지고,

복압이 높아지면, 연동근육도 슬금슬금 작동하면서 정상상태로 회복되어서,

언제 어디서나 통쾌한 기분을 맛 볼 수 있답니다.


다음 글에서 뵙지요.

베노꼬 박사.






이번에는 변이 너무 딱딱해졌기 때문에 대장연동근육이 움직이고 싶어도 움직이지를 못합니다.


그 결과 앞차도 멈추고, 뒷차도 멈추고, 그 다음 차도 멈추고....

모든 변들이 대장 속에서 멈춘 채로 수분을 뺏기고 뺏기고 또 뺏겨서 염소똥이 되거나 새까만 덩어리가 됩니다.

.




3 복횡근과 복압, 변비탈출!   

변비는 당연히 연동근육이 무기력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면 변비가 심한 분일수록 복압도 약합니다.

그런 분들은 화장실에서 힘을 주면 얼굴이 벌겋게 되거나, 혈압이 머리로 솟구칩니다.


예전에 어르신들이 화장실에서 쓰러지면 못 일어난다 는 말씀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변을 보려고 힘을 주었는데, 뇌혈관이 터졌기 때문 입니다.

그런데 큰 혈관이 터진 분은 즉시 쓰러지고, 실핏줄이 터지는 경우는혈액이 조금씩 누출되다가 한계에 도달하면 쓰러집니다.


후자의 경우, 구체적으로, 언제부터 실핏줄이 터졌는지 알지 못하기 때문에, 그냥 중풍이 왔다 고 말하기도 합니다.

변을 보려고 힘을 주었는데, 그게 머리로 압이 몰려서 터진 것을 모르기 때문 입니다.

요즘은 젊은 분 중에 반신불수가 되어서 다니는 분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원인이 무엇인지 진작에 알았더라면 그렇게 되지 않았을텐데... 정말 안타까운 일입니다. 


변비탈출을 위해 제일 먼저 할 일은 복압을 높이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 당장에 쾌변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하면 복압을 높일 수 있을까요?

변기에 앉아서 힘을 주면 배를 꽉 쪼아주는 근육이 있는데(물론 약할 때는 느껴지지 않아요.),

그 근육이 복횡근 입니다.


이 복횡근이 얼마나 빨리 약해지느냐 하면,

여자 육상선수들의 복횡근이 엄청 강하지만, 임신해서 입덧하는 한 달 사이에 복횡근이 풀려 버립니다.

왜냐하면 뱃 속의 태아가 자라려면 배가 헐거워져야 하기 때문이지요.

인체의 각 부위는 속성에 맞게 진화되었기 때문 입니다.


이렇게 빨리 약해지는 복횡근은 반대로 조금만 운동을 해도 단번에 발달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답니다.

그래서 베노꼬 운동을 단 한 번만 해도 복압이 쑤욱 올라가게 되어서 화장실로 뛰어가는 일이 생긴답니다.


복압은 직장 바로 앞에 대기하고 있는 변을 밀어주는 일을 합니다.

직장은 아래로 직선 방향에 있지만, 연동근육이 없어서 혼자 힘으로 변을 밀어내지 못합니다.

이럴 때에 복압의 밀어내는 힘이 치약튜브처럼 짜 주어야, 변이 아래로 툭 떨어져서 나오는 겁니다.


지금 당장, 화장실에 뛰어가서, 시원하게 한판을 하기 위해서는 복압을 높여야 합니다.

복압을 높이려면 복횡근을 발달시켜야 하고, 이 세상에서 복횡근을 가장 빨리 발달시키는 운동기구가 베노꼬 랍니다.


이제 망설일 필요가 사라졌습니다.


숨만 쉬세요!

베노꼬 박사

2 복부에 숨어있는 4개의 근육들의 역활   

복부에 숨어있는 4개의 근육은 연동근육,골반근육,괄약근,복횡근 입니다.

이 근육들이 하는 역활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동근육은 변비, 과민성대장증상과 깊은 관계가 있고,

골반근육은 요실금의 주원인이지요.

또한 괄약근은 남녀의 성기의 힘과 항문을 닫아주는 역활을 하며, 변실금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복횡근은 복부의 크기를 결정하는 근육인데, 이 근육이 느슨해지면 내장기관이 아래로 쳐지면서 위장이 늘어나서 과식을 하게 된답니다.


간단하게 살펴 보아도 이 근육들이 얼마나 중요한 일을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위의 증상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온갖 처방이나 민간요법이 난무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어느 것 하나 속시원한 결말을 내어주는게 없었지요?


왜 그럴까요?

근육이 약해서 생기는 증상인데, 다른 요법이나 방법으로 해결하려고 들었기 때문이지요.

다리 근육이 약한데, 녹용이나 인삼 아니면 다른 약물을 먹어서 다리근육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삼척동자라도 다리근육을 강하게 만드는 근육운동이 필요하다 는 것을 알겁니다.


그러므로 위에 말한 증상들도 해당되는 근육을 강하게 만들기만 하면, 눈녹듯이 사라지고 맙니다.

더 이상 망설이지 마시고, 복부에 숨어있는 4개의 근육을 강하게 만드시기 바랍니다.


숨만 쉬세요!

베노꼬 박사 



>> 베노꼬 란?   

베노꼬 라는 브랜드는 '배 넣고' 라는 말과 '배 놓고' 의 의미를 담고 있어요.

말 그대로 배에 놓고 사용하는 운동기구 인데, 배를 넣어주는 효과가 있다는 뜻이지요.


그런데 베노꼬가 배만 넣어주는게 아니랍니다.

복부에는 4개의 중요한 근육이 숨어있는데,

연동근육, 골반근육, 괄약근, 복횡근 이지요.

이 근육들을 한꺼번에 발달시켜주는 희한한 운동기구 랍니다.


지금까지 그 누구도 이 근육들의 발달방법에 대해서 말하지 않았죠?

기존의 운동법으로는 거의 발달이 되지 않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저희는 15년 동안 연구하고, 발전시켜서 오늘의 베노꼬를 개발하였답니다.


이제 고민하지 마시고, 편안하게 누워서, 베노꼬를 배에 올려놓고, 숨만 쉬어 보세요.

깜짝놀랄 정도로 빠른 시간에 고민이 연기처럼 사라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겁니다.


숨만 쉬세요!

 베노꼬 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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