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노꼬 운동치료법



 (1) 베노꼬 운동 대상자


  • 위,소장,대장이 허약하신 분
  • 트림, 가스팽만, 가스발생, 장소리, 방귀가 많이 나오는 분
  • 내장이 아래로 쳐지거나 빠지는 분(밑이 빠지는 것 같다 는 여성)
  • 뱃심이 없어서 평상시에 복식호흡을 못하시는 분
  •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는 분(끙끙 앓는 분)
  • 소화불량, 식체 등이 거듭되는 분
  • 위산이 역류 하시는 분
  • 가스실금, 생선냄새증후군, 크론 병
  • 발기력이 허약해서 고민이신 분
  • 잠이 빨리 들지 않거나 숙면을 못하시는 분
  • 복통, 설사, 묽은 변, 진흙변, 풀어지는 변을 보시는 분



 (2) 뱃속근육 운동치료법 이란?


  • 베노꼬 운동은 복횡근과 뱃속근육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 뱃속근육의 종류-식도괄약근, 장 연동근육, 골반저근육, 항문괄약근, 성기괄약근, 방광근
  • 식도괄약근이 튼튼하면 역류성식도염이 사라집니다. 
  • 위, 소장 연동근육이 튼튼하면, 소화가 잘 되고, 설사가 멈추고, 트림, 가스발생이 사라집니다.
  • 대장연동근육이 튼튼하면, 쾌변을 하게 되고 잔변감이 사라집니다.
  • 골반저근육이 튼튼하면, 요실금, 변실금, 가스실금 등이 개선됩니다.
  • 항문괄약근이 튼튼하면, 변실금, 가스실금 등이 사라지고, 성기가 튼튼해집니다.
  • 성기괄약근이 튼튼하면 발기력이 좋아집니다.
  • 방광근이 튼튼하면 오줌이 시원하고, 세차게 나옵니다.
  • 복횡근 운동으로 내장지방이 감소하면, 전립선 비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복횡근이 발달하면 배가 작아지고, 아래로 쳐졌던 내장기관이 올라옵니다.




 (3) 장 마사지 효과


  • 처음 베노꼬 운동을 시작하면, 3장의 마사지 효과가 생긴다.
  • 사람 손으로 위와  소장, 대장을 깊숙히 마사지 할 수가 없다.(그렇게 주므르면 매우 위험하다.)
  • 베노꼬는 복부표면에 밀착하여서, 부드럽게 휘어지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 그래서 배가 등쪽으로 내려갔을 때에도 복부에 밀착한 상태로 장을 마사지 하게 된다.
  • 그래서 단 며칠만 해도 설사가 바나나 변으로 바뀌어서 놀라게 된다.

  

 

 (4) 연동근육 운동과 발달효과


  • 베노꼬가 연동근육을 누른상태에서 배에 힘을 주면 연동근육이 원상태로 회복되면서 근육운동을 하게 된다.
  • 이런 중압운동의 반복으로 연동근육이 발달하게 된다.
  • 연동근육이 발달하는 동안에 일시적으로 변 상태가 좋지 않을 수도 있다.
  • 연동근육의 운동으로 피로감이 올라갔기 때문이다. 멈추지 말고 꾸준히 해야 한다.



  (5) 단백질 섭취 (제품설명서 참조)


  • 근육의 재료는 단백질이므로, 베노꼬 운동과 함께 반드시 단백질 함유 음식을 먹어야 한다.
  • 하루 단백질 필요양은 자신의 체중숫자+그램을 붙인 양이다.( 체중 60Kg라면 60그램)
  • 하지만 초기에는 소화능력이 떨어지므로, 절반 정도만 먹으면 된다.
  • 단백질은 육류, 생선류, 계란, 콩류 음식에 들어 있고, 일반곡류에도 아주 적은 양이 들어있다.
  • 단백질보충제를 먹어도 되느냐고 묻는 분들이 많은데,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유익하다.



   (5) 베노꼬 운동방법 (제품 설명서 참조)


  • 배를 등쪽으로 천천이 당기면서 가슴에 숨을 들여 마신다.
  • 1~2초 멈춘다.
  • 배를 수평으로 들어올리면서 가슴의 숨을 내어 쉰다.
  • 상기 방법대로 평상시 숨쉬는 속도보다 느리게 반복한다.
  • 반드시 흉식호흡법으로 베노꼬 운동을 해야 효과가 빠르다.

   


   (6) 단백질 섭취 및 주의사항


  • 과민성대장증후군, 역류성식도염, 저체중자는 베노꼬 운동을 하루에 한 번(3~5분)만 하세요.
  • 베노꼬 다이어트를 하려면, 가능한 빨리 스피드팩을 모두 올리세요.
  • 근육통이나 근육몸살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 반드시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 과민성대장증후군, 소화불량자는 운동초기에는 단백질을 절반만 섭취하세요.
  • 증상이 나을 때까지 다른 심한 운동은 중지하세요. 30분 이내의 가벼운 걷기나 스트레칭, 요가 등은 해도 됨.      


 (7) 베노꼬 운동 주의사항


  • 처음에는 베노꼬3.0만 올리고 베노꼬 운동을 실시 하세요.
  • 운동시간은 하루에 한 번(3~5분간)만 하세요.
  • 고령자나 체력이 허약하신 분은 2일에 1번, 3분간 베노꼬 운동을 한다.
  • 운동초기에 증상이 호전되다가 다시 증상이 나빠지는 호전반응이 나타나요,
  • 베노꼬 운동 후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소화, 흡수가 잘 되고, 설사가 나오지 않아요.
  • 초기에는 단백질을 조금만 섭취해야 한다.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수도 있어요.
  • 베노꼬 운동 2주간 후에 증상이 개선되면, 스피드팩 2.0을 올리고 동일한 방법, 시간으로 운동하세요.
  •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베노꼬운동을 계속 하여서 근육밀도를 높이세요.

.


(8) 베노꼬 호전반응


                                      호전반응의 내용
                                       발생  이유  및  조치  방법
  • 운동초기에 복부에서 맥동이 느껴져요.
  • 베노꼬 운동으로 복부혈류가 활발해져서 느껴지는 현상, 
  • 복횡근이 발달한 후에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 무릎이나 목근육이 당기거나 저려요.
  • 복횡근이 허약해서(늘어나서) 오그라 들었던 근육이 펴지는 현상
  • 운동 하는 동안에 하품이 많이 나와요.
  • 근육운동으로 많은 양의 산소가 필요하기 때문
  • 베노꼬에 내장된 영구자석이 산소공급을 도와 줍니다.
  • 가슴이 답답하고 체한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 가슴부위의 복횡근이 두터워지면서 느껴지는 현상,
  • 구부정한 상체를 곧게 펴는 자세교정을 하면 사라집니다.
  • 식욕이 줄었어요.
  • 복부운동으로 내장지방이 에너지로 전환되어서 생기는 현상
  • 복횡근이 발달하여서 배가 작아질 때 느껴지는 현상
  • 하지만 식사를 굶으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베노꼬가 전혀 무겁지 않아요.
  • 복횡근은 빨리 발달하고, 빨리 허약해집니다.
  • 다이어트 하실 분은 가능한 빨리 스피드팩을 모두 올리세요.
  •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만드실 분은, 설명서대로 운동 하세요.
  • 방귀가 자주, 많이 나와요.
  • 베노꼬 운동 초기에는 정체되었던 음식물이 대장으로 내려와서 방귀가 많이 나옵니다.
  • 위, 소장의 연동근육이 정상활동을 시작하면, 방귀가 많이 모여서 한번씩 나오게 됩니다.
  • 베노꼬 하다가 잠이 들어요.
  • 내장지방이 연소되면 이산화탄소가 많이 발생하며, 그로 인해서 하품이 많이 나오고 졸리게 됩니다.
  • 다이어트 하실 분은 스피드팩2~3개로 10분 정도 집중해서 운동하세요.
  • 베노꼬 운동 후에 근육통이 생겼어요.
  • 베노꼬 운동량이 얼마 안되는 것 같지만, 고강도의 운동이므로 초기에 근육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심하시면 베노꼬 운동을 하루 쉬어도 됩니다.






베노꼬 운동 하는 방법


1. 편평한 곳에 누우세요.


  • 침대 위에서 베노꼬를 하여도 됩니다.
  • 바닥에 요가매트나 매트리스를 깔고 누워도 됩니다.
  • 손 바닥으로 복부 표면을 쓰다듬어 주세요.

2. 양 손으로 베노꼬를 배 위에 놓으세요.


  • 배를 등으로 당겼을 때에, 제일 많이 들어가는 부위에 놓으면 됩니다
  • 양쪽 골반 돌출뼈에 닿지 않게 놓으세요.
  • '베노꼬3.0'  로고가 얼굴 쪽을 향하게 놓으세요.
    ※ 왼쪽의 이미지는 구형제품이며, 신제품에는 한글 로고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3. 배를 등쪽으로 천천이 내리세요.

    배를 당기면서 가슴에 숨을 들여 마시세요.

4. 베노꼬를 수평이 될때까지 복근으로 들어 올리면서 숨을 내어 쉬세요.


  • 배를 볼록하게 내밀지 마세요.


5. 상기 3과  4를 천천히 반복하세요.


  • 평상시 호흡속도보다 약간 느리게 배를 움직이세요.
  • 배를 내 미는 것 보다 등쪽으로 당기는 것이 키 포인트 입니다.



(바른 자세 교정법)

◆ 수시로 자세를 확인하시고, 척추와 등을 바르게 펴는 연습을 하세요.

  • 온 몸을 곧게 펴서 벽에 붙어 서세요.
  • 배를 어떻게 당겨야 허리가 벽에 붙는지 확인하세요.
  • 배를 당기면, 아래로 쳐졌던 내장기관이 위로 들려집니다.
  • 자세를 확인한 후에 2~3분 돌아다니다가 다시 확인하여 보세요.
  • 수시로 확인하여서 자세를 교정 하세요.
  • 베노꼬 운동과 자세교정을 반복하면 곧고 바른 몸매가 만들어져요..
체력별 베노꼬 운동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