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적증(딱딱하게 만져지는 부위) 원인


(1)연동근육이 정상 상태인 경우 (왼쪽 상단의 사진 참조)

  • 소장의 연동근육이 서로 동일한 힘으로 당기므로, 마디와 마디의 간격이 동일하다.
  • 연동운동을 할 때에도 물결치는 것처럼 마디가 유연하게 움직이므로, 막히는 일이 없다.



(2)연동근육이 훼손된 경우(왼쪽 하단의 사진 참조)

  • 소장의 특정 부위의 연동근육이 훼손되어서 얇아진다.
  • 그러면 주변의 훼손되지 않은 연동근육이 이웃마디를 당겨서 움추려 들어서 뭉치게 된다.
  • 손으로 눌러보면 다른 부위보다 딱딱하게 느껴진다.
  • 이런 증상이 생기면, 영양분을 흡수하는 소장의 면적이 감소하므로, 몸이 허약해진다.
  • 연동근육이 뭉친 부위는 내부가 매끄럽지 못하므로, 음식이나 가스 액체등이 체하게 된다.
  • 그래서 뭉친 부위를 가볍게 마사지 하면, 가스나 액체가 뚫려서 소리를 내며 내려간다.
  • 이렇게 장이 뭉친 구간(정체구간)은 연동운동이 되지 않으므로, 궤양이나 암 등이 잘 발생하게 된다.
  • 아래의 그림은, 대장이 꺾이거나 접히는 부위에서 대장암의 발생율이 높다는 통계적 데이타이다.


(3)내 병 내가 고치는 법

     이런 뭉침은 위나 소장, 대장 등 연동근육을 가지고 있는 소화기관에서 발생한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근육이 약해진 것을 약으로 강하게 만드는 방법은 없다.

근육은 반드시 적합한 운동기구로 중량운동을 해야 발달하게 되어 있다.

그러므로 베노꼬 운동으로 장의 연동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야 한다.

다.


대부분의 암이 복부를 중심으로 발생한다.

그리고 그런 암의 발생원인에 대하여 현대의학이 명확히 규명한 것이 없다.

단지 암을 치료하고, 수술하는 기술은 상당한 수준까지 발전하였다.

하지만 수술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100세 시대의 건강을 지키려면, 내장기관의 연동근육이 제일 먼저 튼튼하게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 다른 운동으로 다른 부위의 근육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

그러므로 나이가 들수록 더욱 베노꼬 운동은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


딱딱한 장 운동치료법

     (1) 운동치료의 핵심

  • 처음에는 베노꼬3.0만으로 운동하여서 뱃속근육이 적응할 수 있게 만든다.
  • 베노꼬 운동과 단백질 섭취를 병행하면서, 증상의 변화를 조심스럽게 관찰하세요.
  • 증상이 나빠지면 운동시간을 줄이거나 하루 휴식을 취하세요.
  • 증상이 좋아지면 계속해서 동일한 조건으로 운동 하세요.
  • 1개월동안 증상이 개선되어서 유지하면, 스피드팩2.0을 베노꼬 위에 올리세요.
  • 증상이 좋아지면 운동조건을 유지하고, 나빠지면 운동량을 줄이거나 하루 휴식 하세요.
  • 이렇게 운동의 강약의 조절로 뱃속근육을 단련시키면 증상이 사라져서 보이지 않습니다.
  •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베노꼬 운동을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베노꼬 뱃속근육 운동치료법

  • 처음에는 베노꼬3.0만 올리고 베노꼬 운동을 실시 한다.
  • 운동시간은 하루에 1번, 3~5분간 베노꼬 운동을 한다.
  • 고령자나 체력이 허약하신 분은 2일에 1번, 3분간 베노꼬 운동을 한다.
  • 운동초기에 뱃속근육의 마사지 효과로 연동운동이 활성화 되어 증상이 호전되기도 한다,
  • 베노꼬 운동을 한 후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소화, 흡수가 되어서 설사를 하지 않게 된다.
  • 초기에는 단백질을 조금만 섭취해야 한다.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수도 있음.
  • 2주간 후에 증상이 개선되면, 스피드팩 2.0을 올리고 동일한 방법, 시간으로 운동한다.
  •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베노꼬운동을 계속 하여서 근육밀도를 높여야 한다.

더블클릭하여 내용 수정. 단락 구분(P 태그)은 Enter로,
줄 바꿈(BR 태그)은 Shift + Enter 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