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식도괄약근과 위산역류

  • 의료관련된 사이트에서, 역류성식도염을 검색하면, 식도괄약근이 열려서 위산이 역류한다 는 설명이 나옵니다.
  • 그러나 어느 사이트에도 '왜 식도괄약근이 열리게 되었는지?', '닫히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 에 대한 설명이 없습니다.
  • 간혹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는 글이 있지만,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하는 것이 적당한 운동일까?


2. 식도괄약근 이란?

  • 식도와 위가 만나는 곳에 식도괄약근이 있습니다.   
  • 음식물이 식도를 통해서 위에 접근하면, 식도괄약근이 열립니다.
  • 음식물이 통과하는 즉시 닫혀서, 위 내용물이 식도로 올라가지 못하게 됩니다.


3. 식도괄약근이 허약해지는 이유 

  • 운동부족, 노화 등으로 근손실이 일어나서 근육량이 감소하는 경우.
  • 단백질 결핍으로 위 연동근육이 분해되어 얇아지면, 식도괄약근도 함께 약해짐


4.식도괄약근을 튼튼하게 만드는 방법

  • 식도괄약근은 명치부근에 있기 때문에, 직접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 그러나 위 연동근육을 운동하면, 식도괄약근도 함께 발달하게 됩니다.
  • 식도괄약근은 1주일만 운동하여도 튼튼해집니다.

5. 베노꼬 운동으로 식도괄약근을 튼튼하게 만드는 법

  • 모든 근육은 수축과 이완을 반복할 때에 근육이 발달하게 됩니다.
  • 연동근육이 수축 또는 이완할 때에 적절한 중압을 가해야 근육이 튼튼해집니다.
  • 연동근육 발달단계에 적합한 중압을 추가로 올려주어야 연동근육의 밀도가 높아집니다.

6. 베노꼬 선택방법

  • 과소체중이고, 몸이 아주 허약하신 분 - 베노꼬2번세트
  • 약간 저체중, 보통체중이신 분 - 베노꼬3번세트
  • 과체중이고 복부비만이신 분 - 베노꼬4번세트


7. 베노꼬 운동시간

  • 하루에 한 번, 3~5분만 운동 하세요.
  • 몸이 허약하신 분은 3분, 정상이신 분은 5분만 운동하세요.
  • 운동시간 길게한다 고 식도괄약근이 빨리 발달하지 않습니다.
  • 아침 눈 뜨자 말자 베노꼬 운동 하시고, 식사 하세요.
  • 절대로 베노꼬 운동을 길게 하지 마세요.
  • 복부비만이고, 식도괄약근이 허약하신 분도 5분만 운동 하세요.
  • 복부비만자는 식도괄약근이 튼튼해진 후에 다이어트를 시작하세요. 
  • 복부비만자는 4번세트르 하루10분 이상, 3주만 하시면 배가 작아집니다. 

9. 연동근육 운동방법

  • 첫 날 - 베노꼬만 올리고 운동을 하세요.
  • 둘째 날 - 근육통이 발생하지 않으면, 베노꼬+스피드팩1개로 운동 하세요.
  • (3번/4번 세트를 구입하신 분) 셋째 날부터 베노꼬+스피드팩2개로 운동하세요.
  • (4번세트 구입하신 분) 식도괄약근이 튼튼해진 후에 뱃살빼기 운동을 시작하세요.
  • 뱃살빼기 운동은 베노꼬+스피드팩3개로 하루10분씩 운동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