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위장 연동근육

위장은 강남콩 같은 모습입니다.

내부는 주름무늬로 되어 있고, 속이 비어 있는 자루와 같습니다.

위장 내벽의 주름형상은 연동근육이며, 이 연동근육에 의해서 위장이 꿈틀거리며 운동을 하게 됩니다.


2. 위장 연동근육이 하는 일

음식물이 식도를 통해서 위에 들어오면, 위산이 분비 됩니다.

위산은 '염산' 이라고 부르는 강산이며, 이 위산이 음식물이 녹여서 '유미즙' 이라는 멀건죽을 만듭니다.

그러므로 위장의 연동근육이 꿈틀거리면서, 위장 속의 음식물과 위산을 혼합하여 줍니다.

위장에서 음식물이 위산에 완전히 녹여야, 소장에서 영양분을 잘 흡수할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음식을 먹을 때에 입에서 잘게 씹어서 삼켜야 합니다.

또한 음식을 먹을 때에는 물이나 국을 먹지 않아야 위산이 묽어지지 않습니다.  


3. 위장 연동근육이 허약하면?

우리가 아무리 잘게 씹어서 삼키더라도, 음식물 입자는 위장의 바닥에 차곡차곡 쌓이게 됩니다.

이럴 때에 위장의 연동근육이 힘차게 움직이면, 바닥에 가라앉은 음식이 움직여서 위산에 녹게 됩니다.

그러나 위장 연동근육이 움직이지 못하면, 바닥에 가라앉은 음식은 녹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게 됩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유문괄약근이 열리고, 좁은 문으로 위장 속의 음식물이 빠져 나가게 됩니다.

이때에 위산에 녹지않은 음식물 덩어리가 좁은 유문에서 겹쳐서 틈새로 유미즙이 간신히 빠져 나갑니다.

그러면 체한 것 같고, 헛트림이 나오고, 어딘가 막힌 것 같아서 답답하게 됩니다.

위장의 연동근육이 허약하면 이런 현상의 점점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4. 식도괄약근과 유문괄약근

위장 연동근육이 허약해지면, 위장과 연결된 '식도괄약근'과 '유문괄약근' 도 함께 약해집니다.

팔둑근육이 허약하면, 손가락 근육이 약해지는 것과 동일한 이치 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식도괄약근' 과 '유문괄약근' 항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 위장 연동근육을 튼튼하게 만드는 법

  • 위장의 절반 이상은 가슴뼈 아래에 있어서, 코르셋근육과 직접닿지 않습니다.
  • 그러나 위장의 아래부분과 코르셋근육이 닿기 때문에 베노꼬 운동으로 위장 연동근육을 운동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위장 연동근육은 소장, 대장의 연동근육 보다 넓어서 운동효과가 빨리 발생 합니다. 
  • 모든 근육은 수축과 이완을 반복할 때에 근육이 발달하게 됩니다.
  • 연동근육이 수축 또는 이완할 때에 중압이 가해야 근육이 튼튼해집니다.
  • 연동근육의 발달상태에서 중압을 높이면, 연동근육의 밀도가 더욱 높아집니다.

     

6. 연동근육 운동방법

  • 처음에는 베노꼬만 올리고 운동을 하면 가볍게 위, 소장, 대장의 마사지가 됩니다.
  • 동시에 코르셋근육을 마사지 하여서, 근육통이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 1~3일간의 마사지 후에 베노꼬+스피드팩 1개로 운동 하세요.
  • 운동시간 - '허약하거나 체중감량이 심한 분은 3~5분'  /  '정상체중, 과체중이신 분은 5~10분' 입니다.
  • 허약하신 분이 오래 운동하면, 연동근육이 오히려 약해질 수 있으니 꼭 시간을 준수하세요.
  • 3~4주간 운동하면, 대장 연동근육이 튼튼해져서 배변활동이 활발해집니다.
  • 3번세트 구입자는 5주간 째부터는 베노꼬+스피드팩2개로 5분간 운동하세요.
  • 4번세트 구입자(복부비만자)는 5주간 째부터 베노꼬+스피드팩 3개로 하루 5분씩 운동하세요.

7. 베노꼬 선택방법

  • 몸이 매우 허약하신 분, 과소체중자, 노약자는 '2번세트'
  • 약간 저체중자, 정상체중자는 '3번세트'
  • 복부비만자는 '4번세트'


8. 베노꼬 구입하는 곳

  • 당사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