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장 연동근육

대장은 소화기 중에 마지막 부분이며, 길이가 약1.5미터인 관 모양의 장기입니다. 

대장벽은 점막과 점막 하 조직, 근육층, 장막의 4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대장이 꿈틀거리면서 연동운동을 할 수 있는 이유는 대장벽이 연동근육으로 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대장은 연동운동을 하면서 소화 잔유물 속의 수분과 전해질을 흡수하게 됩니다.

만약 체내의 단백질이 부족하면, 대장의 연동근육도 얇아지게 되고, 그 결과 대장의 연동운동이 부실하거나 멈추기도 합니다.


2. 대장 속의 유익균과 유해세균의 역활

소장에서 대장으로 들어오는 소화 잔유물은 거의 묽은 죽 상태 입니다.

대장의 앞 구간에서는 유익균 무리가 있으며, 소화 잔유물 속의 영양분을 발효시켜서 대장이 흡수할 수 있는 물질로 바꾸어 놓습니다.

그러면 대장은 수분과 함께 이 영양분을 흡수 합니다.


그 다음 구간에는 유해세균 무리가 있는데, 항상 유익세균이 발효시키고 남은 영양분이 먹이가 됩니다.

그래서 대장 속에 유해세균의 숫자는 일정한 수준을 유지하게 됩니다.


그런데 소장 연동근육에 문제가 생겨서 영양분을 정상적으로 모두 흡수하지 못하면, 다량의 영양분이 대장 속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렇게 한번의 영양분이 많이 들어오면, 유익균이 모두 발효시킬 수 없게 되어서, 다량의 영양분이 유해세균에게로 흘러가게 됩니다.

유해세균은 부패반응과 함께 증식하기 때문에, 먹이가 공급되는 대로 기하급수로 번식하게 됩니다.

그 결과 대장 속은 '세균쥬스'처럼 되어 버립니다.


3. 식중독이 설사를 유발하는 이유

냉장고가 가정에 보급되기 이전까지 인류는 실온에 음식물을 보관하였다가 먹었습니다.

그 보다 오래 전에는 돌아다니다가 눈에 띄는 먹이를 먹고 살았을 겁니다.

그래서 세균에 오염된 음식을 먹는 경우도 허다했을 겁니다.

그 결과 대장 속에 세균이 급증하였을 때에, 대장이 수분을 흡수한 사람은 생명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구토나 설사를 한 사람은 생명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이런 과정의 반복을 통해, 식중독에 걸려서 대장 속의 세균숫자가 많아지면, 수분의 흡수를 멈추고 설사를 하는 방어기제가 만들어졌습니다.

그 결과 식중독 뿐만 아니라 콜레라, 장티푸스 등 세균성 질환에 걸린 경우에도, 대장의 세균숫자가 급증하므로 설사를 하게 됩니다.


4. 소장 연동근육이 허약하면 물변이 나오는 이유

소장의 연동근육이 허약해서 영양분을 소화흡수하지 못하면, 대부분의 영양분이 대장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대장 속에는 원래 유익균 무리와 유해세균 무리가 살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경우에는 소화잔유뮬의 영양분을 유익균이 먼저 발효시켜서 분해시키고, 그래도 남은 영양분은 유해세균의 먹이가 됩니다.

따라서 유해세균은 언제나 먹이가 넉넉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소장의 연동근육이 허약하여서 소화흡수를 정상적으로 하지 못하면, 대부분의 영양분이 대장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렇게 과량의 영양분이 공급되면, 소장의 유익균은 모두 발효 시킬 수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양의 영양분이 유해세균에게로 흘러가게 되고, 유헤세균은 부패반응을 일으키면서 기하급수로 증식하여서 순식간에 대장 속의 음식물은 '유해세균 쥬스' 됩니다.

즉, 식중독과 동일한 상황이므로, 대장은 수분흡수를 중단하고, 횡행결장에 경련을 일으켜서 물변을 쏟아냅니다.


5. 대장 연동근육이 허약하면 변이 딱딱해지는 이유

대장은 연동근육으로 분절운동과 연동운동을 합니다.

분절운동은 대장의 마디가 가로로 나누어져서 풍선처럼 부풀어 올랐다가 원래상태로 돌아가는 운동 입니다.

분절 운동은 변을 가로로 나누어서 속에 있는 수분을 짜내는 운동 이며, 연동운동은 다음 구간으로 변을 밀어내면서 물기를 짜 냅니다.


대장의 연동근육이 허약하면, 변을 다음 구간으로 밀어내지 못하여서 대장 속에 오래 머무르게 됩니다.

그 결과 수분이 너무 많이 빠지고, 체온에 의해 표면이 말라서 딱딱한 변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또한 앞 뒤의 변이 뭉쳐져서 지나치게 커지면 변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6. 대장 연동근육이 허약해지는 이유

  • 단백질 결핍으로 근육분해가 일어나는 경우
  • 과식으로 대장이 확대되어 탄력이 떨어지는 경우 
  • 복부근육 사용이나 운동부족의 경우
  • 노화로 인한 근육손실


7. 대장 연동근육이 튼튼해야 하는 이유

흔히들 3쾌를 해야 무병장수를 할 수 있다 고 합니다.

즉, 쾌식, 쾌면, 쾌변을 말 합니다.

이 3쾌 중에서 가장 먼저 되어야 하는 것이 쾌변 입니다.


변이 나오지 않아서 답답한데, 어떻게 즐겁게 먹고, 기분좋게 잘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대장의 연동근육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것은 무병장수의 기본 입니다.

8. 위,소장, 대장 연동근육을 튼튼하게 만드는 법

  • 모든 근육은 수축과 이완을 반복할 때에 근육이 발달하게 됩니다.
  • 연동근육이 수축 또는 이완할 때에 적절한 중압을 가해야 근육이 튼튼해집니다.
  • 연동근육 발달단계에 적합한 중압을 추가로 올려주어야 연동근육의 밀도가 높아집니다.

     

9. 연동근육 운동방법

  • 처음에는 베노꼬만 올리고 운동을 하면 위, 소장, 대장 마사지가 됩니다.
  • 동시에 코르셋근육을 마사지 하여서, 근육통이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 1~3일간의 마사지 후에 베노꼬+스피드팩 1개로 운동 하세요.
  • 운동시간 - '허약하거나 체중감량이 심한 분은 3~5분'  /  '정상체중, 과체중이신 분은 5~10분' 입니다.
  • 허약하신 분이 오래 운동하면, 연동근육이 오히려 약해질 수 있으니 꼭 시간을 준수하세요.
  • 3~5주간 운동하면, 대장 연동근육이 튼튼해지고, 쾌변이 됩니다.
  • 3번세트 구입자는 5주간 째부터는 베노꼬+스피드팩2개로 5분간 운동하세요.
  • 4번세트 구입자(복부비만자)는 5주간 째부터 베노꼬+스피드팩 3개로 하루 5분씩 운동하세요.

10. 베노꼬 선택방법

  • 몸이 매우 허약하신 분, 과소체중자, 노약자는 '2번세트'
  • 약간 저체중자, 정상체중자는 '3번세트'
  • 복부비만자는 '4번세트'


11. 베노꼬 구입하는 곳

  • 당사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