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적증, 담적병 이란?


담적 이라는 용어자채는 동어보감에도 나오는 것이지만, 오늘 날 설명하고 있는 내용과는 많이 다르다.

오늘 날은 담적을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의 분해 산물인 미즙이나 독소가 위장의 외벽(근육층?)에 쌓여서 딱딱해진 것' 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논리적으로 맞지 않는 설명이다.

독소가 위장 벽을 뚫고 밖으로 나와서 근육층에 쌓이려면, 혈류룰 통해 이동해야 한다.

그런데 그 독소가 어떻게, 하필이면 위장 외벽에 모이게 된단 말인가?


한편 담적증의 증상에 대한 설명을 보면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소화불량, 식체는 물론 

역류성식도염의 증상(가슴답답함, 가슴통증, 가래, 헛기침)도 포함하며,

어떤 설명에서는 설사와 변비는 물론 크론병도 포함하고 있다.


즉 기존에 있던 여러가지 증상을 모아서 하나의 병명 밑에 모아놓은 것 같다.


역으로 말하면, 담적증 하나만 완치하면,

과민성대장증후군, 역류성식도염, 소화불량, 설사, 복통, 크론병이 모두 낫게 된다 는 뜻이다.

과연 일타육피가 가능한 획기적인 치료제가 있겠는가?


그러므로 담적증에 걸렸다 고 생각하시는 분은 내 병을 내 손으로 고치겠다 는 결심 하시기 바란다.


담적증 운동치료법

     (1) 운동치료의 핵심

  • 처음에는 베노꼬3.0만으로 운동하여서 뱃속근육이 적응할 수 있게 만든다.
  • 베노꼬 운동과 단백질 섭취를 병행하면서, 증상의 변화를 조심스럽게 관찰하세요.
  • 증상이 나빠지면 운동시간을 줄이거나 하루 휴식을 취하세요.
  • 증상이 좋아지면 계속해서 동일한 조건으로 운동 하세요.
  • 1개월동안 증상이 개선되어서 유지하면, 스피드팩2.0을 베노꼬 위에 올리세요.
  • 증상이 좋아지면 운동조건을 유지하고, 나빠지면 운동량을 줄이거나 하루 휴식 하세요.
  • 이렇게 운동의 강약의 조절로 뱃속근육을 단련시키면 증상이 사라져서 보이지 않습니다.
  •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베노꼬 운동을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베노꼬 뱃속근육 운동치료법

  • 처음에는 베노꼬3.0만 올리고 베노꼬 운동을 실시 한다.
  • 운동시간은 하루에 1번, 3~5분간 베노꼬 운동을 한다.
  • 고령자나 체력이 허약하신 분은 2일에 1번, 3분간 베노꼬 운동을 한다.
  • 운동초기에 뱃속근육의 마사지 효과로 연동운동이 활성화 되어 증상이 호전되기도 한다,
  • 베노꼬 운동을 한 후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소화, 흡수가 되어서 설사를 하지 않게 된다.
  • 초기에는 단백질을 조금만 섭취해야 한다.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수도 있음.
  • 2주간 후에 증상이 개선되면, 스피드팩 2.0을 올리고 동일한 방법, 시간으로 운동한다.
  •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베노꼬운동을 계속 하여서 근육밀도를 높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