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배(복부) 팽창이란?
  • 마른비만 이라고 부르기도 함.
  • 몸은 말랐는데, 바가지엎어 놓은 것처럼 배만 볼록해진 상태
  • 물이나 음식을 조금 먹는데도 불구하고, 배가 탱탱해짐.
  • 음식을 먹지 않아도, 장팽만으로 배가 볼록해짐.
  • 가스가 쉽게 배출되지 않아서 답답함을 느낌.
  • 방귀가 시원하게 나오지 않기도 함.
  • 쾌변이 안되고, 변이 너무 굵어서 나오지 못하는 경우도 있음.
  • 과민성대장증후군에 걸린 사람의 90% 이상이 복부팽만감을 호소 한다.
  • 그 중 절반 이상이 일상생활에서 지장을 받고 있다.
  • 이런 팽만감이 심하면 복부둘레가 증가하여서 횡경막과 폐를 압박하여 숨이 차는 증상이 나타난다.
  • 활동량이 줄어드는 겨울 철이나, 운동량이 감소하는 나이대에서 주로 나타남.
  • 복부팽만감은 아침 보다는 오후가 될 수록 심해진다.
  • 복부팽만감이 복부비만, 만성변비로 진행되기도 함.


복부팽창의 원인

(근본원인) 코르셋근육이 얇으면 헛배가 나옵니다. 

  • 사람의 배와 허리는 코르셋근육이 덮고 있습니다.
  • 코르셋근육이 얇으면 내장의 무게에 밀려서 배와 허리가 볼록해집니다.
  • 코르셋근육이 허약하면 소화기관의 연동근육도 허약해집니다.
  • 위와 소장에서 음식물을 소화, 흡수하지 못하면 다량의 영양분이 대장에 유입 됩니다.
  • 그 결과 대장에서 다량의 가스가 발생하여서 장이 부풀어 오릅니다.
  • 연동운동이 부실하면, 장 속의 가스를 배출되지 않아서 장이 팽창 합니다.

아랫배 복부팽창을 해결하는 법
  • 베노꼬 4번세트를 사용하세요.
  • 첫날-베노꼬+스피드팩1개로 10분 운동
  • 둘째날-베노꼬+스피드팩2개로 10분 운동
  • 셋째날-베노꼬+스피드팩3개로 10분 운동을 계속 하세요.
  • 첫날부터 스피드팩3개로 운동하셔도 됩니다.
  • 상기방법으로 1주일 운동하시면 감식효과가 생깁니다.
  • 감식효과 란, 포만감이 생겨서 종전에 먹던 음식량을 다 먹지 못하게 되는 효과 입니다.
  • 이때부터 허리가 잘록해지고, 배가 들어가기 시작 합니다.

  • 뱃살과 함께 몸 전체의 지방이 감소하여서 옷이 헐렁하게 됩니다.
  • 표준체중에 도달 한 후에, 작은 사이즈의 새옷을 사 입으세요.
  • 표준체중은 아래와 같이 계산하면 됩니다.

          남성의 경우 : (키-100) X 0.9 = 표준체중 근사치

          여성의 경우 : (키-100) X 0.85= 표준체중 근사치

         키160cm 여성의 경우 표준체중은

          (160-100) X 0.85 = 51 Kg(근처가 표준체중 임)


  • 근육은 증가하고, 지방만 감소하기 때문에 체중은 월1~1.5Kg 감소 합니다.
  • 포만감이 생겨서 적게 먹었기 때문에, 베노꼬 다이어트 후에 요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