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배(복부) 팽창이란?
  • 마른비만 이라고 부르기도 함.
  • 몸은 말랐는데, 바가지엎어 놓은 것처럼 배만 볼록해진 상태
  • 물이나 음식을 조금 먹는데도 불구하고, 배가 탱탱해짐.
  • 음식을 먹지 않아도, 장팽만으로 배가 볼록해짐.
  • 가스가 쉽게 배출되지 않아서 답답함을 느낌.
  • 방귀가 시원하게 나오지 않기도 함.
  • 쾌변이 안되고, 변이 너무 굵어서 나오지 못하는 경우도 있음.
  • 과민성대장증후군에 걸린 사람의 90% 이상이 복부팽만감을 호소 한다.
  • 그 중 절반 이상이 일상생활에서 지장을 받고 있다.
  • 이런 팽만감이 심하면 복부둘레가 증가하여서 횡경막과 폐를 압박하여 숨이 차는 증상이 나타난다.
  • 활동량이 줄어드는 겨울 철이나, 운동량이 감소하는 나이대에서 주로 나타남.
  • 복부팽만감은 아침 보다는 오후가 될 수록 심해진다.
  • 복부팽만감이 복부비만, 만성변비로 진행되기도 함.


복부팽창의 원인

(근본원인) 복횡근이 느슨하면 헛배가 나옵니다. 

  • 동시에 위 연동운동력의 저하로 위 속에서 가스발생이 많아진 경우
  • 대장에 과다한 영양분 유입과 부패반응으로 가스가 다량 발생하는 경우
  • 대장연동근육이 움직이지 않아서 가스로 항문으로 배출하지 못하하는 경우

아랫배 복부팽만 운동치료법
  • 1~3일간은 베노꼬3.0만으로 워밍업 운동을 하세요.
  • 베노꼬3.0이 가볍게 여겨지면, 스피드팩2.0을 1개 추가하세요.
  • 1~2주간 사이에 베노꼬가 가벼워지면, 스피드팩을 2개로 올리세요.
  • 베노꼬 4번세트를 구입하신 분은, 스피드팩2개가 가벼우면, 스피드팩 3개로 운동하세요.
  • 스피드팩2~3개로 2주간 정도 운동하면, 복부에 판자같은 근육이 만져지고, 배가 당겨져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