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뱃속근육의 명칭과 역활

2. 뱃속근육의 특징


  • 대부분의 뱃속근육은 가로구조의 근육이므로, 윗몸 일으키기로는 발달이 되지 않습니다.
  • 단, 복직근은 세로구조의 근육이므로, 윗몸 일으키기 운동으로 발달하여 식스 팩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뱃속근육은 한 근육이 허약하면, 나머지 근육도 함께 허약해집니다.
  • 뱃속근육은 팔, 다리를 사용하는 운동으로는 발달하지 않습니다.
  • 수의근육을 운동하면 인접한 불수의근육도 함께 발달합니다.
  • 반대로 수의근육이 허약해지면, 인접한 불수의근육도 함께 허약해집니다. 
  • 수의근육(임의로 움직일 수 있는 근육) - 코르셋근육, 괄약근
  • 불수의근육(자동으로 작동되는 근육) - 식도괄약근, 연동근육, 골반저근육


3. 코르셋근육을 발달시키는 방법


  • 코르셋근육은 가로구조의 근육 입니다.
  • 코르셋근육은 위로는 가슴뼈와 연결되어 있고, 아래로는 골반뼈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 척추를 감싸고 있는 근육이며, 양쪽으로 펼쳐져서 복부를 덮고 있습니다.
  • 근육이 가로구조이므로, AB슬라이드나 윗몸일으키기 등의 동작으로는 운동이 되지 않습니다.
  • 베노꼬를 배에 올려놓고 숨쉬기를 하면, 코르셋근육이 수축, 이완하면서 발달합니다. 

4. 베노꼬 운동과 코르셋근육 발달


  • 누워서 베노꼬를 배 위에 놓습니다.
  • 배를 아래로 내리면서 가슴에 숨을 들이 마십니다. 이때에 코르셋근육이 수축 합니다.
  • 코르셋근육에 힘을 주어서 배를 들어올리면서 숨을 내어쉽니다. 이때에 코르셋근육이 이완합니다.
  • 이렇게 코르셋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힘을 주면 근육이 발달하게 됩니다.
  • 코르셋근육은 넓고 큰 근육이어서, 무거움을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
  • 만약 베노꼬가 무겁게 여겨진다면, 뱃속근육이 허약하다 는 뜻 입니다.
  • 베노꼬+스피드팩 1개로 1주일만 운동하면 무게를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
  • 무게가 느껴지지 않더라도, 운동을 계속하면 다른 뱃속근육들이 발달하게 됩니다.
  • 가볍다 고 스피드팩을 함부로 올리면 단백질 결핍으로 뱃속근육이 발달하지 못합니다.

5. 이런 분들에게 필요한 운동 입니다.

6. 제품 규격



    (1) 베노꼬 3.0의 제원


  • 베노꼬3.0의 중량은 약3Kg 입니다.
  • 인체공학적으로 웨이트를 배치하였기 때문에, 배에 올리면 전혀 무게를 느끼지 못합니다.



(2) 스피드팩2.0 제원


  • 스피드팩2.0의 중량은 약2Kg 입니다.
  • 뱃속근육을 한 단계 발달 시킬 수 있는 최적의 무게 입니다.

 



(3) 베노꼬 세트 구성현황


  • 베노꼬는 3가지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베노꼬 2번세트 

      - 70세 이상 노약하신 분 

      - 또는 최근에 체중이 감소하여서 40Kg 이하가 되신 분

      - 오래전 부터 체중이 40Kg이하로 허약하신 분

      - 베노꼬 2번세트 사용으로 체중이 4~5Kg 올라가면, 스피드팩1개를 추가 구매 하세요.



  • 베노꼬 3번세트

      - 약간 저체중이신 분

      - 정상체중이신 분

      - 마른비만자(배만 볼록 나온 분)

      - 대부분의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 베노꼬 4번세트

      - 과체중이신 분

      - 복부비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