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트림은 왜 할까?


(1)트림을 하는 이유


  • 음식을 삼킬 때에 함께 위 속으로 들어간 공기를 배출하는 트림은 정상적인 생리작용이다.
  • 음식과 함께 대기 중의 세균이 위 속에 들어가지만, 위산의 살균작용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
  • 그러나 위의 연동운동이 부실하면, 위 속의 영양분을 먹이로 세균이 급증하면서 가스를 발생 시킨다. 
  • 이 가스가 식도로 역류하면서 식도괄약근을 진동시켜서 꺼억- 소리와 함께 트림이 나온다.
  • 트림을 자주 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결례가 되는 것은 물론 사회성을 떨어뜨리게 된다. 


(2) 헛트림을 나오는 이유


  • 위 연동근육이 허약하면, 위 상부에 고인 기체를 식도로 짜내지 못한다.
  • 그래서 위 속에 가스가 가득차는 위팽창이 된다.
  • 위 팽창이 되면 위 속의 음식물이 십이지장으로 내려가지 못하여서 체증을 느낀다.
  • 위팽창이 되면 가슴이 답답하고 견디기 어려운 괴로움을 느낀다.
  • 헛트림을 할 정도가 되면, 3장의 연동근육이 모두 허약한 상태이므로 행복감이 바닥으로 떨어진다.



2. 트림, 위팽창 운동치료법


     (1) 운동치료의 핵심


  • 처음에는 베노꼬3.0만으로 운동하여서 뱃속근육이 적응할 수 있게 만든다.
  • 베노꼬 운동과 단백질 섭취를 병행하면서, 증상의 변화를 조심스럽게 관찰하세요.
  • 증상이 나빠지면 운동시간을 줄이거나 하루 휴식을 취하세요.
  • 증상이 좋아지면 계속해서 동일한 조건으로 운동 하세요.
  • 1개월동안 증상이 개선되어서 유지하면, 스피드팩2.0을 베노꼬 위에 올리세요.
  • 증상이 좋아지면 운동조건을 유지하고, 나빠지면 운동량을 줄이거나 하루 휴식 하세요.
  • 이렇게 운동의 강약의 조절로 뱃속근육을 단련시키면 증상이 사라져서 보이지 않습니다.
  •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베노꼬 운동을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베노꼬 뱃속근육 운동치료법


  • 처음에는 베노꼬3.0만 올리고 베노꼬 운동을 실시 한다.
  • 운동시간은 하루에 1번, 3~5분간 베노꼬 운동을 한다.
  • 고령자나 체력이 허약하신 분은 2일에 1번, 3분간 베노꼬 운동을 한다.
  • 운동초기에 뱃속근육의 마사지 효과로 연동운동이 활성화 되어 증상이 호전되기도 한다,
  • 베노꼬 운동을 한 후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소화, 흡수가 되어서 설사를 하지 않게 된다.
  • 초기에는 단백질을 조금만 섭취해야 한다.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수도 있음.
  • 2주간 후에 증상이 개선되면, 스피드팩 2.0을 올리고 동일한 방법, 시간으로 운동한다.
  •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베노꼬운동을 계속 하여서 근육밀도를 높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