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장증후군, 내 손으로 못 고친 이유?


(1)고농도의 유산균을 먹어도 낫지 않는 이유


  • 과민성장후군에 걸린 사람의 대장내 세균검사를 하면, 유해세균의 숫자가 많다.
  • 이걸 보고, 유해세균이 많아서 과민성장증후군에 걸렸다 고 생각하면,
  • 고농도의 유산균이 치료에 도움이 된다 고 오해하게 된다.
  • 유해세균이 많아진 이유는, 먹이가 너무 많이 공급되고 있기 때문이다.
  • 그러므로 유해세균의 먹이를 차단하면, 유해세균의 숫자는 정상수준으로 감소하게 된다.
  • 어떻게 하면 유해세균의 먹이를 차단할 수 있을까?  그 답이 치료법이다.
  • 유산균은 좋은 것이지만, 과민성장증후군을 치료하지는 못한다.



(2)과민성장증후군에 좋다 는 음식을 먹어도 낫지 않는 이유


  • 인터넷에 장에 '과민성장증후군에 좋은 음식' 이라는 제목의 정보가 깔려 있다.
  • 먹으면 완치되는 음식이 있었다면, 나는 왜 40년을 찾아 다녀도 못 만났을까?
  • 먹기만 하면 낫는다 는데, 아직도 이렇게 많은 사람이 고통받고 있을까?
  • 이 세상에 과민성장증후군을 치료하는 음식은 없다.




(3)단백질, 지방함유 음식을 먹으면 설사가 심해지는 이유


  • 고열량 음식(육류, 생선류, 지방함유식품 등)을 먹으면 즉각 설사를 한다.
  • 연동근육이 허약해서 분자량이 긴 식품을 소화,흡수하지 못하기 때문
  • 대장 속에 유해세균의 먹이가 많아져서 설사를 한다. (설사원인 참조)
  • 단백질, 지방질 함유음식을 멀리하면 어떻게 될까?  답이 없다!
  • 베노꼬 운동과 함께 단백질을 섭취하면 설사를 하지 않는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운동치료법


1. 아무도 못 고치는 내 병, 내 손으로 고치자.


치료약도 정확한 치료법도 의학적으로 제시된 것이 없다.

단지 나타나는 증상을 완화시키거나 일시적으로 해결하는 약이 몇가지 있을 뿐이다.


무엇을 먹거나 무엇을 먹지 않든지 과민성장증후군은 고쳐지지 않는다.

오히려 단백질과 지방질을 제한하면, 체중감소가 심해져서 다른 문제가 생기게 된다.


단지 연동근육이 허약해서 발생하는 결과 일 뿐이다.

근육이 약하면 근육운동을 하면 된다.


팔, 다리 또는 가슴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고 싶다 는 사람이,

근육을 튼튼하게 만드는 알약을 찾거나

근육을 발달시키는 음식을 찾아 다니면 비웃지 않겠는가?


장의 연동근육이 약하면 연동근육 운동을 하면 된다.


물론 예전에는 뱃속근육을 튼튼하게 만들 방법이 없었다.

그래서 한 번 과민성장증후군에 걸리면, 한 평생 달고 살았다.


하지만 베노꼬가 발명된 후로, 더 이상 과민성장증후군은 불치병이 아니다.


나이,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아무리 오래 되어도,

아무리 증상이 심해도, 

베노꼬운동 1주일만 하고나면 '낫겠구나!' 하고 깨닫게 된다.


2. 베노꼬 운동치료법



 (1) 베노꼬 운동방법 (제품 설명서 참조)


  • 배를 등쪽으로 천천이 당기면서 가슴에 숨을 들여 마신다.
  • 1~2초 멈춘다.
  • 배를 수평으로 들어올리면서 가슴의 숨을 내어 쉰다.
  • 상기 방법대로 평상시 숨쉬는 속도보다 느리게 반복한다.
  • 반드시 흉식호흡법으로 베노꼬 운동을 해야 효과가 빠르다.

(2) 장 마사지 효과


  • 처음 베노꼬 운동을 하면, 내장(위, 소장, 대장)을 마사지 하는 효과가 생긴다.
  • 사람 손으로 내장 깊숙히 주므르면 장 꼬여서 위험 하다.
  • 그러나 다중연골로 설계된 베노꼬가 내장을 마사지하면, 편안하고, 안전하다.
  • 이 마사지 효과에 의해서 첫날부터 쾌변을 하거나, 설사가 멈추는 체험을 하게 된다.

  

 

 (3) 연동근육 운동과 발달효과


  • 내장마사지를 하면서 배를 들어 올릴 때에 연동근육이 운동하여서 발달한다.
  • 연동근육과 복횡근이 빨리 발달하므로, 운동을 마칠 때에는 베노꼬가 가볍게 여겨진다.
  • 증상이 50%이상 개선될 때까지는 베노꼬 만으로 운동 하는 것이 좋다.
  • 연동근육이 발달하는 동안에 일시적으로 변 상태가 좋지 않을 수도 있다.
  • 연동근육의 운동으로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였기 때문이므로,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



 (4) 단백질 섭취 (제품설명서 참조)


  • 근육의 재료는 단백질이므로, 베노꼬 운동과 함께 반드시 단백질 함유 음식을 먹어야 한다.
  • 하루 단백질 필요양은 자신의 체중숫자+그램을 붙인 양이다.( 체중 60Kg라면 60그램)
  • 하지만 초기에는 소화능력이 떨어지므로, 절반 정도만 먹으면 된다.
  • 단백질은 육류, 생선류, 계란, 콩류 음식에 들어 있고, 일반곡류에도 아주 적은 양이 들어있다.
  • 단백질보충제를 먹어도 되느냐고 묻는 분들이 많은데,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유익하다.


   



3. 베노꼬 운동시 주의사항


  • 베노꼬 운동은 아침식사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기상하자 말자 하세요)
  • 베노꼬 운동을 마치자 말자 식사를 하여도 됩니다.
  • 처음에는 베노꼬3.0만 올리고 베노꼬 운동을 실시 하세요.
  • 운동시간은 하루에 한 번(3~5분간)만 하세요.
  • 고령자나 체력이 허약하신 분은 2일에 1번만 운동하세요.
  • 베노꼬가 가볍다 고 스피드팩을 올리면 증상이 나빠집니다.
  • 운동초기에 증상이 급격히 호전되었다가 나빠지는 호전반응이 있습니다,
  • 베노꼬 운동 후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소화, 흡수가 잘 되어서 설사를 하지 않습니다.
  • 초기에는 단백질을 절반만 섭취하세요.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수도 있어요.
  • 베노꼬 운동 증상이 50%이상 개선되면, 스피드팩 2.0을 올리고 동일한 방법, 시간으로 운동하세요.
  • 중년이상은 베노꼬운동을 매일 하여서 근육밀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복횡근이 두터워지면 가슴이 답답하거나 체한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구부러진 어깨를 곧게 펴면 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