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베노꼬 운동법


베노꼬 운동수칙


과민성대장증후군 운동요법


1. 베노꼬 운동은 흉식호흡법 입니다.

  • 복식호흡으로 베노꼬 운동을 하면 뱃속근육의 발달이 늦습니다.

  • 운동할 때는 흉식호흡, 평상시는 복식호흡이 건강한 호흡법 입니다.


2. 반드시 배를 상 하로 움직이세요.


  • 평상시 호흡 속도보다 조금 느리게 숨쉬기를 하면서 복부를 상하로 움직여야 합니다.
  • 베노꼬를 올려 놓아도, 배를 움직이지 않으면 근육이 발달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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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초기에는 단백질 조금만 섭취하세요.


  •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가스발생, 진흙변이 심해집니다.
  • 초기에는 조금만 섭취하고, 변이 좋아지면 섭취량을 조금씩 늘리세요.
  • 여러가지 음식을 골고루 먹으세요.



4. 다른 운동 중지하세요.


  •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가스발생, 진흙변이 심해집니다.
  • 초기에는 조금만 섭취하고, 변이 좋아지면 섭취량을 조금씩 늘리세요.
  • 여러가지 음식을 골고루 먹으세요.



5. 운동시간꼭 지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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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저체중자, 허약하고, 증상이 심한 분' 운동법으로 시작하세요. (아래표 참조)
  • 베노꼬 운동 후에 증상이 심해지면, 스피드팩의 숫자를 줄이거나 운동시간을 줄이세요. 
  • 베노꼬 운동 초기에 증상이 호전되었다가 나빠지면, 스피드팩의 숫자를 줄이거나 운동시간을 줄이세요. 

6. 뱃속근육 발달원리


  • 코르셋근육은 수의근육(임의로 움직이는 근육), 뱃속근육은 불수의근육(임의로 움직일 수 없는 근육) 입니다.
  • 베노꼬 운동을 하면, 수의근육과 불수의근육이 동시에 발달 합니다.
  • 일반적인 팔, 다리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으로는 뱃속근육이 발달하지 않습니다.
  • 베노꼬는 유일한 뱃속근육 운동기이며, 특허품 입니다.


 

5. 장 마사지 효과


  • 베노꼬는 복부와 밀착한 상태로 움직이면서 내장을 균등한 압력으로 마사지 합니다.
  • 그래서 베노꼬를 사용하는 즉시 쾌변이 되고, 1주일 이내에 설사가 멈춥니다.
  • 연동근육과 코르셋근육이 탄탄해지면, 평상시 복식호흡을 할 때에 장 마사지가 됩니다.

     

6. 참고사항


(1) 단백질 섭취


  • 베노꼬 운동과 함께 반드시 단백질 함유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 하루 단백질 필요양은 자신의 체중숫자+그램을 붙인 양 입니다. ( 체중 60Kg라면 60그램)
  • 하지만 초기에는 소화능력이 떨어지므로, 절반 정도만 먹으면 됩니다.
  • 단백질은 육류, 생선류, 계란, 콩류 음식, 버섯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 단백질 보충제 보다는 음식으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합니다

   

   (2) 단백질 섭취 및 주의사항


  • 과민성대장증후군, 역류성식도염, 저체중자는 베노꼬 운동을 하루에 한 번(3~5분)만 하세요.
  • 베노꼬 다이어트를 하려면, 가능한 빨리 스피드팩을 모두 올리세요.
  • 근육통이나 근육몸살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 반드시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 과민성대장증후군, 소화불량자는 운동초기에는 단백질을 절반만 섭취하세요.
  • 다른 심한 운동은 중지하세요. (30분 이내의 가벼운 걷기, 스트레칭, 요가 등은 하셔도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