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가스, 방귀 그리고 노인냄새



(1)방귀 란?


  • 방귀의 주요 성분은 질소, 수소, 이산화탄소, 산소, 메탄 등인데, 이들은 실제로 냄새가 심하지 않다.
  • 방귀 횟수나 냄새가 심해진다면, 대변이 풀어지거나 묽은 변, 진흙변, 변비, 잔변감인지를 살펴야 한다.
  • 방귀 자체는 병이 아니지만, 위, 소장, 대장이 소화흡수를 잘하고, 발효반응이 잘 일어나서 유익균이 풍부한 대장상태가 되어 있는지를 알려주는 신호 이다.
  • 방귀횟수나 가스방출량이 너무 많거나 냄새가 지독하면, 장 속에서 나쁜 반응이 활발해지고 있다 는 신호이다.
  • 건강이상 신호는 접수 즉시 조치를 취하는 것이 나중에 수습하는 것 보다 간단하고, 쉽고, 안전하다.



(2) 정상적인 방귀


  • 성인의 경우, 하루에 약 0.5 ~ 1.5리터의 방귀를 5회~20회에 나누어서 뀐다.
  • 이런 방귀는 가스압도 약해서 소리가 나지 않거나 작아서 잘 들리지 않는다.
  • 또한 압력이 낮아서 참을 수 있다.


(3)잦은 방귀와 냄새 지독한 방귀 


  • 방귀냄새가 심한 이유는 가스 속에 포함된 지방산과 유황가스 때문이다.
  • 지방산과 유황가스는 지방이나 단백질이 유해세균에 의해서 부패할 때에 발생한다.
  • 채소섭취를 많이 하면 방귀 냄새가 적고, 지방질 고기성분이 증가할수록 방귀 냄새가 지독하다.
  • 과식,  소화불량으로 많은 양의 영양분이 대장에 공급되면,  부패반응이 심해져서 지독한 냄새가 난다.
  • 항문과 연결된 직장에 대변이 차 있으면, 방귀와 대변냄새가 함께 배출되어서 방귀냄새가 심하다.
  • 대장 속에 유해세균의 숫자가 많아질수록 냄새나는 가스가 많이 발생하여서 방귀냄새가 심해진다.
  • 방귀 횟수가 많거나 냄새가 심할수록, 위,소장,대장의 건강이 나빠지고 있다 는 뜻



(4)복부비만자의 방귀


  • 복부비만이 되면, 장의 직경이 굵어진다.
  • 장이 지나치게 굵어지면, 연동근육이 튼튼하여도 연동운동을 하지 못한다.
  • 그 결과 많은 양의 영양분이 대장으로 들어가서 유해세균의 먹이가 된다.
  • 그래서 방귀를 자주, 많이 뀌며, 섭취한 음식의 영향을 받아서 냄새가 달라진다.
  • 방귀분량이 많고, 냄새가 심한 것은 대장 속에서 음식이 썩고 있다는 뜻.

(5)노인 냄새 발생이유


  • 나이가 들수록 제일 먼저, 빨리 약해지는 것이 위, 소장, 대장의 연동근육이다.'
  • 장 연동근육이 허약하면 가스 발생량이 많아져서 방귀가 많이 나온다.
  • 그러나 노년이 될수록 의외로 방귀가 적게 나오는 이유는, 대장 속의 가스가 2가지 경로로 새어나가기 때문.
  • 첫째는 장점막을 통해서 가스가 혈관으로 들어간 후에 산패반응을 냄새물질을 만들고, 그 냄새가 땀샘으로 발산하는 경로
  • 둘째는 항문괄약근이 항상 열려 있어서, 자신도 모르게 대장가스가 외부로 새어나가서 퀘퀘한 냄새를 풍기는 경로 
  • 이 두가지 경로로 발산되는 대장가스가 노인냄새의 주 원인이다. 




노인냄새 운동치료법


(1)노인냄새 운동치료법의 핵심


  • 나이가 들수록 제일 먼저 약해지는 부위가 장의 연동근육입니다.
  • 그래서 나타나는 현상이 소화력 감소(입맛 감소), 식체 입니다.
  • 그 결과로 영양분의 흡수가 잘 되지 않게 되어서, 몸 전체 근육을 약하게 만듭니다.
  • 이 과정에서 대장의 연동근육이 허약하면, 장벽(장점막)이 얇아집니다.
  • 장점막에 구멍이 생기고, 그 구멍으로 대장 속에서 발생한 가스, 영양분 입자 등이 혈관으로 들어 갑니다.
  • 이런 불순물이 혈관을 타고 돌아 다니는 동안에 산패반응이 일어나서 냄새물질이 만들어집니다.
  • 이 냄새물질은 땀샘을 통해서 외부로 나가게 되며, 그래서 몸에서 노인 냄새가 납니다.
  • 노인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목욕을 하는 것은 일시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 하지만 끊임없이 냄새물질이 혈관으로 땀샘에 공급되므로, 목욕효과가 길지 않습니다.
  • 노인냄새를 없애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대장의 연동근육을 튼튼하게 만드는 것 입니다.
  • 이 연동근육은 뱃속근육이므로, 일반적인 운동법으로는 발달하지 못합니다.
  • 베노꼬는 뱃속근육을 튼튼하게 만드는 신개념 운동기이며, 특허품 입니다.
  • 20년 장수명품 베노꼬로 장의 연동근육을 튼튼하게 만들면 노인냄새를 막을 수 있습니다.



      (2) 베노꼬 뱃속근육 운동치료법

  • 처음에는 베노꼬3.0만 올리고 베노꼬 운동을 실시 합니다.
  • 운동시간은 하루에 1번, 3~5분간 베노꼬 운동을 합니다.
  • 고령자나 체력이 허약하신 분은 2일에 1번, 3분간 베노꼬 운동을 합니다.
  • 운동초기에 뱃속근육의 마사지 효과로 연동운동이 활성화 되어 증상이 호전되기도 합니다,
  • 베노꼬 운동을 한 후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소화, 흡수가 되어서 설사를 하지 않게 됩니다.
  • 초기에는 단백질을 조금만 섭취해야 한다.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수도 있습니다.
  • 2주간 후에 증상이 개선되면, 스피드팩 2.0을 올리고 동일한 방법, 시간으로 운동합니다.
  •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베노꼬운동을 계속 하여서 근육밀도를 높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