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의 원인


(1)소화의 3요소


  • 위 연동근육이 튼튼해야 한다.
  • 소장 연동근육이 튼튼해야 한다.
  • 입에서 침이 잘 나와야 한다. 



(2)위와 소장의 연동근육이 튼튼해야 하는 이유


  • 음식물을 잘 소화,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3)침(타액)이 잘 나오지 않는 이유


  • 침(타액) 이란?

       -입 안에 있는 큰 침샘과 작은 침샘에서 분비되는 액체.

      - 성분의 99% 이상이 수분, 나머지 1%는 구강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다양한 성분이다.

      - 침은 하루에 약 1~1.5L 분비되며,  침샘은 혈관에 흐르는 혈액에서 필요한 성분을 추출하여 침으로 변환한다. 

      -  침에 함유된 소화효소가 녹말을 당분으로 분해시킨다, 



  • 침이 잘 나오지 않는 이유

       - 혈액 속에서 필요한 성분을 추출해서 침을 만든다.

       - 추출성분의 99% 이상이 물이다.

       - 음식이나 물을 섭취하면, 대장에서 흡수되어서 혈액 속으로 들어간다.

       - 대장연동근육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못하면 흡수율이 떨어지게 되고,

       - 수분의 공급량이 줄면, 침샘에서 침의 분비량도 줄게 된다.

 


(4)대장연동근육과 침 분비량


  • 대장에서 수분의 흡수를 잘 해야, 혈액 속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된다.
  • 혈액 속 수분함량이 부족하지 않아야 침을 잘 만들 수 있다.
  • 침이 정상적으로 나와야 입마름이 생기지 않고, 소화불량을 방지할 수 있다.
  • 특히 노년이 될수록 대장연동근육이 허약하면 침 분비량이 감소한다.



소화불량 운동치료법


     (1) 운동치료의 핵심


  • 처음에는 베노꼬3.0만으로 운동하여서 뱃속근육이 적응할 수 있게 만든다.
  • 베노꼬 운동과 단백질 섭취를 병행하면서, 증상의 변화를 조심스럽게 관찰하세요.
  • 증상이 나빠지면 운동시간을 줄이거나 하루 휴식을 취하세요.
  • 증상이 좋아지면 계속해서 동일한 조건으로 운동 하세요.
  • 1개월동안 증상이 개선되어서 유지하면, 스피드팩2.0을 베노꼬 위에 올리세요.
  • 증상이 좋아지면 운동조건을 유지하고, 나빠지면 운동량을 줄이거나 하루 휴식 하세요.
  • 이렇게 운동의 강약의 조절로 뱃속근육을 단련시키면 증상이 사라져서 보이지 않습니다.
  •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베노꼬 운동을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베노꼬 뱃속근육 운동치료법


  • 처음에는 베노꼬3.0만 올리고 베노꼬 운동을 실시 한다.
  • 운동시간은 하루에 1번, 3~5분간 베노꼬 운동을 한다.
  • 고령자나 체력이 허약하신 분은 2일에 1번, 3분간 베노꼬 운동을 한다.
  • 운동초기에 뱃속근육의 마사지 효과로 연동운동이 활성화 되어 증상이 호전되기도 한다,
  • 베노꼬 운동을 한 후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소화, 흡수가 되어서 설사를 하지 않게 된다.
  • 초기에는 단백질을 조금만 섭취해야 한다.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수도 있음.
  • 2주간 후에 증상이 개선되면, 스피드팩 2.0을 올리고 동일한 방법, 시간으로 운동한다.
  •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베노꼬운동을 계속 하여서 근육밀도를 높여야 한다.